Health Clinic/美人 만들기

탈모의 원인과 저렴한 치료법

Jean2 2010. 1. 2. 15:41

1. 탈모의 원인


스트레스

 

모근에 영향을 주는 혈관을 싸고 있는 것이 자율신경인데 스트레스가 누적되면 이 자율신경이 균형을 잃고, 혈관에 악영향을 주게 된다. 모근 주변의 혈행이 악화되고 영양이 도달하지 않으면 탈모로 연결되는 것이다.


혈행ㆍ영양방해

 

혈관을 통해 영양이 운반되기 때문에 혈행 방해가 일어나면, 영양이 모근에 도달하지 않아 탈모를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 또, 남자의 경우 두개골은 30세를 넘어도 발달하지만, 피부가 늘어나는 것은 22 ~ 23세에 멈춰버린다. 당연히 두피는 당기고, 모세혈관이 압박되어 혈행이 좋지 않게 된다.


남성호르몬

 

모발의 성장과 발육에 필요한 에너지의 생성을 남성호르몬이 방해하여 모근을 에너지 부족으로 만든다. 특히 앞머리 부분과 머리의 중간부에 있는 머리카락의 성장을 억제한다.


유전

 

모발이 남성호르몬에 의해 영향을 받기 쉬운 체질일 경우, 유전될 수도 있다. 남성의 경우, 유전적 요인에 의해 대머리가 되기 쉽고, 여성의 경우는 상대적으로 어렵다.


결국은 모발에 에너지가 부족하기 때문

 

탈모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근본적으로는 모발에너지를 만드는 기능, 즉 "모발 에너지 사이클"이 정상적으로 작용하지 못해, 모근에 에너지 부족 현상이 생기기 때문이다.

 

 

 

2. 가정에서 할 수 있는 저렴한 치료법

 

처방 : 측백나뭇잎 (한약상가에서 \6,000 / 600g)
용법 : 60% 알코올에 일주일간 우려 그 약물을 머리카락이 빠지는 부위에 하루 3 회 바른다.

알코올은 두피의 잔여 지방분을 제거하고 측백나뭇잎은 모세혈관의 혈행을 촉진시켜 모근을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