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화사하게 화장을 해도 눈가에 주름이 자글자글하고 눈 밑이 거뭇거뭇하다면 실제보다 나이 들어 보이는 것이 당연한 일. 한살이라도 더 젊어 보이고 싶다면 지금 당장 눈가 잔주름과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을 마스터하자.
▶ 눈가 잔주름
눈 주위의 피부는 피지선과 땀샘이 발달하여 있지 않기 때문에 천연 피지막 형성이 어려워 쉽게 건조해진다. 또 다른 부위의 피부에 비해 얇고 섬세해 작은 자극에도 쉽게 피로해지면서 탄력이 없어져 잔주름이 생기는 것.
눈가 잔주름은 한번 생기면 없애기 어렵기 때문에 생기기 전에 미리미리 관리해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 눈 밑 다크서클
눈 주위는 얼굴의 다른 부위에 비해 민감한 편이므로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으면 혈액이 고이고 눈가가 거뭇거뭇해지는 다크서클 현상이 일어나게 된다.
또 눈가는 가장 먼저 피로와 스트레스에 반응하는데 이것에 의해 멜라닌 색소가 침착되어 눈 아래가 검게 보이기도 한다. 평소 아이섀도나 마스카라 등 아이 메이크업을 제대로 지우지 않아도 색소가 침착되어 다크서클이 생길 수 있다.
▶ 잔주름 확~ 사라지는 탱탱 아이케어
잔주름을 예방하려면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게 눈가를 관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눈가에 보습성분이 많이 들어있는 아이 크림을 꾸준히 발라주고 일주일에 1~2회 아이 마사지로 피로를 풀어준다. 눈가에 잔주름이 심하다면 아이 팩을 해주는 것도 잊지 말도록!
▶ 매일매일 아이 크림 바르기
눈 주위 피부는 다른 피부보다 얇고 섬세해 작은 자극에도 주름이 생기기 쉽다.
아이 크림을 바를 때도 무조건 많이 바르기보다는 쌀 한 톨만 한 크기로 3~4방울 정도가 적당하다. 반드시 힘이 약한 약지를 이용해 눈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조심스럽게 펴 바른다.
아이 크림은 로션 다음 단계에서 바르는 것이 일반적인데 에센스가 너무 묽은 타입이라면 에센스 다음에 발라주어도 된다.
아이 크림 외에 스킨이나 로션 등의 기초제품은 눈가를 더욱 지치게 할 수 있으므로 아이 전용 제품 이외의 것은 눈가에 바르지 않는 것이 좋다.
▶ 이미 생긴 잔주름에 효과적인 아이 팩
눈가의 잔주름이 눈에 띄기 시작하면 아이 크림만으로 효과를 보기 어렵다.
이때는 아이 크림과 에센스를 섞어 화장 솜에 적신 후 눈가에 5분 정도 얹어 부분 팩을 한다. 팩을 하고 난 후에는 가볍게 두드려 여분의 화장품이 잘 흡수되도록 한다.
아이 팩이 귀찮다면 제품으로 나오는 아이 시트를 사용하면 편리하다.
▶ 눈가 피로를 풀어주는 에센스 마사지
민감하고 자극받기 쉬운 눈가 피부에는 아이 크림과 에센스를 1:1 비율로 섞어 마사지해 준다. 눈가 마사지는 아이 크림의 흡수를 도와주고 눈가 피부의 피로를 풀어 잔주름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① 아이 크림과 에센스를 섞어 눈꼬리에서 눈 앞머리 쪽으로 점을 찍듯 바르고 약지로 눈 아랫부분을 가볍게 눌러준다. 다시 눈 앞머리에서 눈꼬리 쪽으로 눈썹 뼈 부위를 따라 가볍게 눌러준다.
② 약지를 이용하여 관자놀이에서 눈 아래를 돌아 눈썹 위로 원을 그리듯이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이때 관자놀이 부분과 눈 앞머리를 지그시 지압해 주면 주름도 예방하고 눈의 피로도 풀 수 있다.
③ 약지로 눈꼬리 부분을 위아래 방향으로 8자를 그리며 마사지한 다음 눈 아래쪽의 눈꼬리에서 앞머리까지 부드럽게 쓸어준다.
④ 눈을 감고 검지를 이용해 눈두덩 부분을 지그시 지압해 준다.
▶ 다크서클이 싹싹 지워지는 생생한 아이케어
다크서클은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아 생기는 경우가 많으므로 지압 점을 눌러 원활한 혈액순환을 도와준다. 그리고 평소 메이크업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꼼꼼하게 클렌징하는 습관을 들인다.
▶ 수건 찜질로 혈액순환을 촉진한다
스팀 수건과 냉 수건을 교대로 찜질해 주어 눈가의 혈액순환을 돕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 스팀 타월을 너무 뜨겁게 하면 오히려 잔주름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또 다크서클에 효과가 있는 아이 크림을 바르고 눈 밑 지압 점을 지그시 눌러주어 혈액순환이 잘되도록 해준다. 아이 크림은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주는 것으로 고른다.
▶ 눈 전용 제품을 이용해 클렌징한다
아이섀도나 아이라이너 등의 제품이 깨끗하게 지워지지 않아 피부에 침착되면서 다크서클이 생기는 때도 있다. 눈 전용 클렌저를 사용해 메이크업을 확실하게 지우도록 한다. 아이섀도를 닦아낼 때는 화장 솜에 클렌저를 듬뿍 묻혀 눈 위에 30초간 올려둔 후 눈꼬리에서 눈 앞머리 쪽으로 닦아낸다. 마스카라나 아이라이너 등의 포인트 메이크업은 아이클렌저를 묻힌 면봉을 이용해 깔끔하게 닦아주어야 한다.
▶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어준다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어주는 것도 좋다. 잠자기 전이나 깬 후의 가벼운 스트레칭도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어 눈 주위 다크서클이 생기는 것을 막아준다. 규칙적인 생활습관도 중요한데 피부세포 재생이 가장 활발한 시간인 밤 10시에서 새벽 2시 사이에 꼭 수면을 취하고 틈날 때마다 가벼운 눈 운동으로 눈의 피로를 풀어준다. 눈을 지그시 감고 눈동자를 위, 아래, 양옆으로 돌리는 것이 요령이다. 눈을 자주 비비는 버릇이 있다면
고치는 것이 좋다. 혈액이 눈에 고여 눈가가 쉽게 부을 수 있기 때문.
▶ 비타민과 무기질이 들어간 식품을 많이 먹는다
평소 오렌지나 레몬 등 비타민과 무기질이 들어간 식품을 많이 섭취하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져 다크서클이 생기지 않는다. 당근 1개와 사과 ½쪽을 갈아 레몬즙과 꿀을 조금 섞어 마시면 눈의 피로회복에 효과적이다.
▶ 초롱초롱한 눈을 만들어주는 눈 운동
눈 운동을 자주 하는 것도 눈가 잔주름 예방에 도움이 된다. 컴퓨터나 TV를 보다가 눈이 피로해지면 눈 운동으로 피로를 풀어주도록 한다.
눈을 감고 두 개의 손가락을 이용해 눈 위로 꾹 눌러준 다음 손가락을 세워 눈동자의 위와 아래를 차례로 눌러준다. 3초씩 3~4회 되풀이한 후 눈동자를 위아래 좌우로 회전시킨다.
틈틈이 하늘이나 산을 쳐다보는 것도 눈의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된다.
▶ 아침에 부은 눈 응급대처법
눈이 붓는 이유는 림프액이 정체되었기 때문. 아침에 일어났을 때 눈이 부어 있다면 얼음을 얇은 수건이나 거즈에 싸서 얼굴 전체를 마사지해주고 눈두덩 부분은 긴장이 풀어질 때까지 지그시 눌러준다. 숟가락을 냉동실에 5분 정도 둔 후 눈가를 눌러주면 부은 눈을 손쉽게 가라앉힐 수 있다.
또 녹차 티백을 냉동실에 넣어 두었다가 꺼내 부은 눈 위에 10분 정도 올려놓아도 좋은데 녹차는 피부 노폐물을 흡수하는 효과가 있어 눈가가 맑아진다.
'Health Clinic > 美人 만들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키스 건강학 (0) | 2010.01.05 |
---|---|
걷기의 혁명 (0) | 2010.01.05 |
반신욕 제대로 하기 (0) | 2010.01.02 |
탈모의 원인과 저렴한 치료법 (0) | 2010.01.02 |
탈모 자가진단 (0) | 2010.01.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