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 Clinic/美人 만들기

[스크랩] 두 다리 악어자세

Jean2 2010. 9. 11. 13:03

허리 힘 기르고 위염·변비에 좋아

 

사람의 건강을 좌우하는 것은 공기와 물, 그리고 음식의 영향이 가장 큽니다. 도시에서야 물과 공기는 어찌할 수 없으니 개인의 의지로 조절할 수 있는 것은 먹을거리이지요. 우리의 몸은 먹을거리로 만들어지기에 잘 먹는 것은 대단히 중요한 일입니다. 여기서 '잘 먹는다'는 것은 고기나 비싼 음식을 많이 먹는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그것은 자연에 가까운 순수한 형태로 현재 자신의 몸 상태에 알맞은 음식을 먹는 것을 말합니다.

음식을 먹으면 처음 그것을 받아들이는 곳은 위장입니다. 위장은 제일 거친 것을 상대하기에 예민할 수밖에 없지요. 그래서 병이 잘 납니다. 우리가 몸 속 상황도 고려하지 않고 아무거나 막 집어넣거나 지나치게 복잡한 것을 넣게 되면 위장은 당연히 열을 받습니다. 음양오행철학에서 볼 때 위장은 중앙의 토(土), 즉 내 몸의 중심을 이루고 있습니다. 토의 기운이 떨어지면 사람이 게을러지고 생각이 많아집니다. 덩달아 입 냄새도 많이 나게 되니 체면이 말이 아니게 됩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무조건 양을 줄여야겠다는 분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굶는 것보다는 잘 먹고 힘을 내서 운동량을 늘릴 것을 권합니다.


우리 몸 속에 먹을거리가 들어가면 숨쉬기를 통한 산소 공급과 운동량을 통한 불때기 작업이 이루어집니다. 가마솥에 쌀과 물을 넣었다고 생각해보십시오. 불을 때지 않는다면 쌀은 밥이 되지 않고 그냥 쌀로 있습니다. 물(음)과 불(양)이 만나야 밥이 됩니다. 즉, 변화의 생명활동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아무리 좋은 음식을 먹고 소식을 한다 해도 적절한 운동이 뒷받침되어야만 우리 몸의 생명력이 충분히 발휘될 수 있습니다. 힘이 있어야 몸 속의 불을 일으키고 내 속의 물과 공기도 정화시켜 색소나 체지방을 뿜어낼 수 있지요. 그래야 요요현상 없는 건강한 다이어트도 가능합니다.

<방법>

① 등을 대고 누워 두 팔을 옆으로 벌립니다.
② 숨을 들이마시면서 두 다리를 90도로 들어올립니다. 무릎을 펴고 발뒤꿈치를 늘립니다.
③ 내쉬면서 두 다리를 왼쪽으로 넘겨 왼손 쪽으로 끌어올리면서 머리를 오른쪽으로 돌립니다. 2~3번 고르게 숨쉬면서 머뭅니다.
④ 숨을 마시면서 두 다리를 가운데로 들어 올립니다. 반대쪽으로도 합니다.

<효과>

① 복부장기가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루며 간장, 쓸개, 비장, 위장, 대장을 튼튼하게 합니다. 특히 위염과 변비에 좋습니다.
② 허리의 힘을 기르고 아랫배, 옆구리, 엉덩이, 넓적다리로 연결되는 라인의 체지방을 제거합니다.
③ 인내심과 지구력을 길러줍니다.

출처 : 아름다운 세상을 꿈꾸는 카페 2
글쓴이 : Jean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