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 Clinic/美人 만들기

날씬한 다리 만들기

Jean2 2010. 10. 3. 13:35

 

1. 의자에 앉아서 책을 읽을 때


발바닥으로 공이나 빈 병을 굴리거나 지압판을 밟는다.
발바닥엔 손바닥처럼 온몸의 기관과 연결된 반사점이 있다. 이 반사점을 지압하면 피로도 풀리고 다리도 날씬해진다.

 

2. 엎드려서 책을 읽을 때 다리 들어 올리기


엎드려서 책을 읽을 때 다리를 들어 올리면 아름다운 다리를 만들 수 있다. 다리를 구부리지 말고 쭉 펴서 양다리를 번갈아가며 들어준다.
 
3. 큰 가방 멜 때 어깨 수평 유지


큰 가방을 뒤로 짊어지듯이 메면 등이 굽어져 자세도 흐트러지고 나이 들어 보이기까지 한다. 가방을 조금 앞쪽으로 당겨 손으로 가방 끈을 잡아 자세를 잡는다. 끈이 흘러내린다고 어깨를 비스듬히 하지 말고 항상 수평이 되도록 신경 쓴다.
 
4. TV를 시청하는 동안 방석을 이용해 양 무릎 붙이기


TV를 시청할 때 양 무릎을 세우고 그 사이에 방석을 끼운 뒤, 방석을 힘껏 누른다. 이때 양손을 뒤로 뻗어 상체를 단단히 고정한다. 6초간 힘을 주었다가 쉬고 하는 동작을 반복한다. 허벅지 안쪽이 날씬해진다.
 
5. 의자에 앉아 있을 때 발목 돌려주기


다리를 꼬고 발등을 폈다, 구부렸다 하면 발목과 종아리가 날씬해진다.
 
6. 발뒤꿈치 들고 걷기


뒤꿈치를 들고 걸으면 종아리와 발목이 긴장되어 다리가 날씬해진다. 특히 발목이 굵은 사람에게 좋다. 집안에서도 뒤꿈치를 들고 걷는 습관을 갖도록 한다. 슬리퍼보단 맨발이 미끄러지지 않고 좋다.
 
7. 의자에 앉아서 허벅지 들어주기


의자에 앉아 양손은 의자 바닥을 잡고 양 발목을 교차시켜 허벅지가 수평이 될 때까지 들어준다. 무릎을 굽히지 말고 천천히 위아래로 들어준다.
 
8. 부종이 심하면 다리를 높이 들어 올리자


신체 아랫부분에 쌓인 온갖 노폐물과 수분을 빼는 데는 다리를 높이 들어 올려주는 것이 좋다. 매일 잠잘 때 베개 위에 다리를 올려놓고 자면 좋다.
 
9. TV를 시청할 때 무릎 꿇고 허벅지 펴기


바닥에 앉아서 TV를 시청할 때 무릎을 꿇고 상체를 뒤로 젖혀 손으로 상체를 지탱한다. 배꼽과 허벅지가 땅기도록 천천히 배를 들어 올려준다. 앞쪽 허벅지가 날씬해진다.
 
10. 물건을 집을 땐 반드시 무릎을 편다.
서랍에 있는 옷을 꺼낼 때나 바닥의 물건을 집을 때 무릎을 구부리지 말자. 다리를 쭉 편 다음 허리도 너무 구부리지 말고 물건을 집으면 다리가 스트레칭 되어 날씬해진다. 또 그런 자세로 물건을 집으면 보기에도 몸매가 예뻐 보인다.
 
11. 헤어브러시로 틈틈이 다리를 두드려준다.


헤어브러시로 다리를 자극하면 혈액순환이 잘돼 부기가 빠지고 다리가 날씬해진다. 두드린 부분에 열이 올라 따뜻해지면 다른 곳을 두드려준다.
 
12. 계단에 오를 때


흔히 앞꿈치만 사용해 계단을 올라가야 다리가 날씬해질 수 있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발목이 굵고, 물살인 사람에겐 효과적이지만 종아리에 근육이 뭉친 사람은 악화하기 쉽다. 근육이 더 붙지 않도록 뒤꿈치를 모두 대고 계단을 오른다.
 
13. 휴식 시간에 다리를 자주 주무른다.


딱딱하게 알통이 배긴 종아리나 살이 많은 부분을 수시로 주물러주면 다리가 날씬해진다.
 
14. 에스컬레이터 계단에 발뒤꿈치를 걸치기


올라가는 에스컬레이터 계단에 발뒤꿈치를 걸쳐 늘어뜨리고 아킬레스건을 펴본다. 뒤꿈치를 걸쳐 늘어뜨린 채 위아래로 움직여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