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alth Clinic/생채소 녹즙요법

당근즙

Jean2 2010. 1. 30. 22:08

 

★ 효능 ⇒ 빈혈, 심장, 궤양, 간장, 난소, 신장, 변비, 피부병, 각종 암에 탁월한 효과

 

당근 즙은 대량으로 마셔도 좋다. 전신을 강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당근 즙은 비타민 A의 가장 풍부한 공급원으로서 비타민 B, C, D, E, K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어느 것이든 신체에 곧바로 동화된다. 또한 식욕을 증진시키고 소화를 촉진시키며 치아 골절을 만드는 데도 큰 도움이 된다.

 

산모가 당근 즙을 마시면 젖도 잘 나올 뿐만 아니라 아기에게 필요한 영양도 충분히 공급할 수 있다. 임신 후기의 수 개월간 당근 즙을 충분하게 섭취하면 분만시에 산욕열에 시달리는 일이 없다. 당근 즙을 매일 500cc 마시는 일은 9kg의 칼슘 정제를 섭취하는 것보다도 신체를 튼튼하게 한다.

 

양배추당근의 혼합 즙은 궤양과 암의 발생을 자연스럽게 예방해 준다.

 

당근은 여러 가지 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길러 주며, 부신과 함께 눈, 편도선, 부비강, 인후 등 호흡기 일반의 감염도 방지한다. 또한 신경계도 보호해 주므로, 체력과 활력을 증진한다는 점에서는 당근과 비교할 것이 없다.

 

장과 간 질환은 당근 즙에 함유되어 있는 원소가 결핍되어 일어나는 경우가 많다. 그러한 경우에도 역시 당근 즙을 섭취하면 간장 정화가 현저하게 이루어지며, 간장 내에 쌓여 있는 이물질도 용해시킬 수 있다. 이물질이 대량으로 용해되어 나오면 장관과 요로가 미처 그것을 처리해 내지 못하게 되어 피부 모공을 통해서 체외로 배설하기 때문에, 림프계 쪽으로 되돌아오는 일도 드물지 않다. 그러나 그것은 자연스러운 처치 방법이다.

 

당근과 오이에는 비타민 C를 파괴하는 효소가 함유되어 있으므로 그것을 갈면 공기에 접촉해 산성화하고, 당근과 혼합한 다른 야채의 비타민 C도 파괴된다. 단, 갈고 나서 30분 이내에 마시면 체내에서 원래의 비타민 C로 재생한다. 또한 야채는 밭에서 수확해서 하루가 지날 때마다 평균 1할의 비타민 C가 줄어들며, 과일은 3일마다 평균 1할이 감소한다. 가능하면 신선한 것을 바로 이용하는 것이 좋다.

 

 

아름다운 세상을 꿈꾸는 카페 2

http://cafe.daum.net/beautifulworld2

영어/스페인어/독일어/일본어/한국어/건강/해외여행/유학 

'Health Clinic > 생채소 녹즙요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싹양배추즙  (0) 2010.02.03
양배추즙  (0) 2010.02.01
셀러리즙  (0) 2010.01.29
오이즙  (0) 2010.01.26
민들레즙  (0) 2010.0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