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행 & 생활 정보/Europe

<스위스> 베르너 오버란트(Berner Oberland) ① 인터라켄(Interlaken)의 관광 명소

Jean2 2011. 7. 16. 15:40

베르너 오버란트 (Berner Oberland)

 

스위스 알프스를 대표하는 융프라우와 아이거 등이 있는 지역으로 푸른 목초지와 설경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다.

 

 

아이거 

 

 

인터라켄 (Interlaken)

 

툰호와 브리엔츠호 사이에 있는 아름다운 도시. 알프스의 가장 유명한 산인 융프라우 ㆍ 묀히 ㆍ 아이거로 올라가는 입구라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인터라켄으로 가는 길

 

취리히에서 특급 IC로 2시간 15분

루체른에서 급행으로 1시간 40분

베른에서 1시간

 

 

빌헬름 텔 야외극장 (Tell Freillichtspiele)

 

서역에서 도보로 15분. 매년 6월~9월 저녁 8시부터 실러의 희곡 '빌헬름 텔'을 상연하는 야외극장. 출연자의 수가 300명이나 되고 빌헬름 텔이 아들의 머리 위에 올려놓은 사과를 쏘아 맞추는 장면이 하일라이트

 

 

툰호 ㆍ 브리엔츠호 (Thuner-see ㆍ Brienzer-see)

 

인터라켄의 두 호수 가운데 큰 쪽이 툰호, 작은 쪽이 브리엔츠호.

 

 

툰호 (Thuner-see)

 

면적 52㎢. 12세기의 고성과 아름다운 마을이 곳곳에 있어 인기가 높다. 서역 뒤쪽에서 유람선이 운행된다.

 

 

브리엔츠호 (Brienzer-see)

 

면적 28㎢. 신비롭고 아늑한 느낌을 주는 호수. 동역 뒤쪽에서 유람선이 운행된다.

 

 

하르더쿨름 (Harderkulm)

 

동역에서 도보로 10분 거리에 있는 붉은색의 등산 열차로 12분 소요. 인터라켄 북쪽에 위치한 표고 1323m의 전망대. 레스토랑과 호텔도 있다.

 

 

쉬니게 플라테 (Schnige Platte)

 

동역에서 BOB 등산 열차로 Wilderswill까지 간 다음, SPB 등산 열차 탑승. 아이거와 묀히, 융프라우의 전망이 가장 좋은 곳으로 알려진 표고 1967m의 전망대. 등산 열차의 차창 밖으로 계곡과 호수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고, 역 부근에는 500여 종의 알프스 꽃을 볼 수 있는 고산식물원(Alpen Garten)이 있다.